본문 바로가기
Acts(선교)/U국(아프리카)

2022.05.08 U국 K대학 편지

by allformission 2022. 5. 9.
728x90
반응형

채플 부활절예배

327에 U국 K대학교에 도착하여 교수와 대학 Research Center Directer로 임명받은 후 선교사역을 시작하였습니다.

K대학교는 수도에서 동북 방향으로 승용차로 7시간 거리에 있는 대학입니다.

20년전 1999년에 국제기아대책기구 소속 한국인선교사에 의하여 설립된 후 많은 어려움을 거쳤지만, 리더십의 변화와 최근에 대학이 새로운 면모로 일신하여 촉망받는 기독교대학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학생 수는 1,300, 현지인 전임교수 요원은 50명 정도이고, 한국인 선교사 다섯 가정이 대학운영에 대한 책임을 갖고 지원하며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제유학생 모임

 한국인에 의한 선교목적으로 해외에 설립한 대학으로는 두 번째로 큰 규모입니다. 학생은 U국 학생 외에 남수단, 르완다, 부룬디, 케냐 등 주변국가의 유학생 130명이 함께 재학하고 있습니다. 특히 남수단의 분쟁으로 난민들이 100만명 이상 발생하여 우간다 북부-남수단 접경지역에 난민촌이 형성되어 있어 남수단 출신 우수학생들을 선발하여 데려와 장학금을 제공하고 선교적 차원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쿠미대학은 기독교신앙을 가진 지도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우간다, 남수단, 르완다, 부룬디 등 동아프리카를 비롯한 아프리카선교의 거점으로 하나님의 소명을 갖고 교육하고 있습니다.

저는 K대학 교수(대학연구소 Director 겸 사회과학부 교수) 선교사로서 이제 선교사역을 시작한지 한 달 반이 지나고 있습니다. 현재는 이곳의 기후와 환경에 적응하고 있고, 앞으로 5년 동안 하나님이 부르신 소명에 순종하려고 합니다. 지금 진행하고 있는 사역과 기도제목입니다.

 

기도제목

1. 출간된 교재가 없이 진행되는 있는 것이 현지 대학교육의 현실입니다. 대학교육의 기반과 질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하여 강의교재개발과 발간사업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이번 학기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총장의 결재와 준비회의를 거쳐 사회과학부 12명의 교수부터 먼저 각 교수가 한 과목씩 가르치는 강의의 교재를 개발하고 출판하는 시범사업을 시작하였고, 다음 학기부터 전 대학(사회과학및경영학부, 교육학부, 농업및IT학부, 신학부)으로 사업을 확대하려고 합니다.

 사업의 수행을 위해 각 교수에게 일정한 인센티브를 지급하여야 하므로 예산이 소요됩니다. 이 사업을 진행하면 5년이 지나는 2027년에는 모든 과목의 교재가 출판되어 양질의 우수한 대학교육의 기반이 구축될 것입니다.

사역현장 - K대학교 교육연구소

 2. 성경공부를 통하여 제자훈련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제자훈련은 이곳 선교의 가장 중요한 핵심부분이 될 것입니다.

 책임을 맡은 K대학교 교육연구소의 S형제를 제자로 세우고 한국에서 하던 제자훈련교재를 영어로 번역하여 기본 제자훈련과정을 일주일에 2번 진행하고 있습니다.

 “To be a disciple of Jesus is to make disciples of Jesus”를 모토로 다음 학기부터는 그룹으로 확대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스티븐은 남수단 출신 학생으로 현재 한 달 정도 훈련을 진행하고 있는데, 예수님의 제자됨에 헌신하고 영어와 아랍어가 가능하여 남수단과 북아프리카의 아랍권 국가 선교를 비전으로 바울의 제자 디모데처럼 잘 훈련되고 헌신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곳 아프리카 학생들은 겸손하고, 순수하며, 헌신적입니다. 스티븐과 다음 학기 그룹() 제자훈련에 합류할 다른 학생들이 제자로 준비되기를 기도 부탁합니다.

 

3. 한국인선교사 공동체 다섯 가정이 K대학교를 위하여 헌신하고 있는데, 지난달 4월초부터 매일 6시에 함께 새벽기도를 하도록 권면하여 기도를 시작하였습니다.

 기도를 통하여 선교팀이 하나가 되고 하나님의 부르심에 순종하여 협력하여 선교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4. 한국에 있는 저의 아내가 9월 다음 학기부터 함께 합류하여 사역할 계획입니다. 현재 약해진 건강을 점검하고 회복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내가 건강하게 함께 하여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운기 - 농업기계화 교육의 출발

5. 친지분의 협력을 통하여 K대학교 농대경운기 한 대(500만원 상당)를 기증하게 되었습니다.

현지 농업의 기계화 교육시작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합니다. 현지인들도 매우 기뻐하고 감사하고 있습니다. 경운기 외에 대학교육과 지역사회발전에 필요한 다양한 적정기술 협력이 한국의 대학, 협력기관 등을 통하여 이루어지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U국 K대학교 O 선교사].

 

 

반응형

'Acts(선교) > U국(아프리카)'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ws & Prayer Letter from U국 (09.2  (0) 2022.09.28
3.31 U국 대학사역  (0) 2022.05.09

댓글